재류자격인정증명서 도착, TV구매/ 일본 취로비자 신청방법?

반응형

오늘 재류자격인증서가 회사로부터 도착했습니다. 


근무지는 후쿠오카 하카타역 근방이고 앞으로의 거주지도 그 근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슬슬 이사갈 준비를 하고 다음주 중 출국예정인데 이사 예정인 집에는 에어컨 외에는 아무것도 없더군요.


때문에 일단은 부피가 큰 가전제품 이외에 TV본체와 일본에서 TV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수로 구매해야할 블루레이 레코더를 미리 주문해두었습니다.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와서 1LDK룸에 TV조차 없으면 너무 심심하잖아요?


일본 취로비자 신청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일본회사 내정 이후 취로비자신청 서류 준비


취로비자의 경우 본인이 준비해야할 서류를 회사로 제출하면 회사에서 해당 지역 입국관리국에 신청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류에 대한 어려움은 크게 없습니다. 하지만 신청후 심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기간이 저는 한달 가량 걸렸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했습니다.




첫 일본 가전제품 구매? (TV, 블루레이 레코더)


비자도 나왔으니 한숨 돌리고 한국에서 미리 TV와 블루레이 레코더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아마존이나 요도바시카메라 등 유명한 통판사이트들은 역시 최저가가 아니기 때문에 최저가에 가까우면서 한국 직불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구매했습니다.

일본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구매를 해보면 아직까지 한국만큼 깔끔한 환경이 아니라는 것을 실감하네요....

결제보안은 확실히 한국이 귀찮기는 하지만 일본의 홈페이지는 제품을 비교하거나 조사할 때 한국 홈페이지 만큼의 가독성이 부족한 듯 싶습니다. 


한국에서는 그냥 LG, 삼성 텔레비전을 구매하면 되는데 일본에는 삼성TV는 없습니다.

대신 LG전자 TV는 판매중인데 가격이 꽤나 비싼편이죠.

일본 브랜드로는 소니, 샤프, 파나소닉, 미츠비시, 도시바 등이 주류이며 한참 고민 끝에 결정내린 것은..


1. 도시바 REGZA 40S21 (40인치)


이녀석입니다.

요도바시 카메라에서는 67,000엔대에 판매중인 것을 KAKAKU에서 45,000엔대에 구매.

솔직히 TV는 처음 구매해보는데 일본 TV는 어떤 메이커가 좋은 건지 모르겠더라구요.


다만, 중국브랜드 제품은 패널 모서리에 암부가 생기가 쉽다는 말이 많구요. 

가격대비 큰 문제 없고 괜찮은 성능이라하여 선택했습니다.

그래도 뭐니해도 TV는 역시 한국제품을 쓰고 싶네요.



 


2. 파나소닉 DMR-BRW1020 (1TB 블루레이 레코더) 


이 제품도 요도바시 카메라에서 49,000엔대에 판매중입니다만 37,600엔에 구매했습니다.

1TB HDD용량에 부재중에도 예약을 해두면 동시에 두개 까지의 방송을 4K 또는 블루레이 화질로 녹화, 저장이 가능합니다.

블루레이, DVD플레이어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렌탈 DVD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보고싶은 방송을 언제든 보게 해주는여러모로 편리한 제품.

  




최종 결제내역.. 총 82,923엔....

요도바시에서만 구매했더라면 총 10만엔이 넘는 금액인데 가격차이가 이렇게 심하게 나네요.

앞으로 구매해야할 가전제품이 몇가지 더 있는데 나머지는 일본에가서 구매하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